본문 바로가기
요즘, 일상

광교호수공원 산책하기 (나루터매점 컵라면)

by Hayley 2021. 10. 5.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지역 외에 자주 찾는 곳이 있다면 바로 광교인데요. 저의 짝꿍이 현재 거주하는 곳입니다.

작년 가을에 광교로 이사를 했는데, 아울렛과 갤러리아 백화점, 엘포트 등 쇼핑몰 및 생활편의시설이 너무 잘 갖춰져 있고 신도시라 도로도 깨끗하고 넓어 살기 편리하겠다고 생각했었어요. 또 하나 광교의 좋은 점은 바로 광교호수공원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교호수공원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광교호수공원 주차장

광교호수공원에는 총 3개의 주차장이 있으며, 방문하고자 하는 위치에 따라 주차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원천호수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1주차장)

- 운영시간: 24시간

- 주차요금: 3시간 이내 1,000원 / 3~6시간 2,000원 / 6~9시간 3,000원 / 일일요금 5,000원

 

2. 행복한들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 운영시간: 24시간

- 주차요금: 3시간 이내 1,000원 / 3~6시간 2,000원 / 6~9시간 3,000원 / 일일요금 5,000원

 

3. 신대호수 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3주차장)

- 운영시간: 24시간

- 주차요금: 3시간 이내 1,000원 / 3~6시간 2,000원 / 6~9시간 3,000원 / 일일요금 5,000원

 


 

광교신도시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광교호수공원은 남서측에 원천호수, 복동측에 신대호수를 끼고 2013년 11월에 조성되었다고 하네요. 호수를 두 개나 끼고 있는 공원인만큼 일산호수공원 면적의 1.7배라고 합니다. 

 

높은 아파트가 빙 둘러져 있는 광교호수공원 사진을 많이 보셨을텐데요. 그건 원천호수의 풍경이고, 신대호수 쪽은 자전거 도로가 유명하고 산 조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원천호수 쪽만 주로 다녀서 다음엔 신대호수 쪽도 놀러 가고 싶네요.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의 야경

 

광교호수공원은 주로 밤에만 방문하는데 아파트불빛들이 모여있는 야경이 꽤 아름답습니다. 또한 아파트 단지 아래에는 편의점, 식당, 카페, 무인 영업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굉장히 많이 모여있어서 산책하다가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광교호수공원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 광교호수공원

 

산책로 데크의 조명이 아주 예쁘네요. 광교호수공원의 둘레 걸이는 약 9km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항상 반절 정도만 걷고 돌아가는 편입니다. 주말이나 금요일 밤에는 발 디딜 틈 없이 사람들이 정말 많답니다. 나무와 풀 들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여름에는 꼭 모기 기피제를 뿌리고 나오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나루터매점

 

이 날 광교호수공원을 찾은 이유는, 간단하게 컵라면으로 저녁을 챙겨먹으려고 나온 건데요. 나루터 매점이라고 컵라면이나 과자,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살 수 있습니다. 매점 바로 위로 올라가면 앉아서 쉴 수 있는 테이블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광교호수공원
나루터매점 메뉴판

한강에는 즉석라면, 광교호수공원엔 나루터매점 컵라면!  컵라면 종류를 말씀하시면 사장님께서 뜨거운 물을 부어 전달해주셔서 편해요. 컵라면 가격은 2,000원입니다. 단무지를 추가할 수 있었는데 이 날은 다 떨어졌다고 하셔서 조금 아쉬웠어요.

 

광교호수공원
호수뷰 보면서 간단한 저녁.

 

저희는 이것저것 많이 시켰더니 플라스틱 바구니에 담아 주셨어요. 호수 뷰 보면서 컵라면을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원래 물가에서 먹는 라면이 가장 맛있다고 하죠? 다 먹고나면 그대로 다 다시 플라스틱 바구니에 담아 사장님께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소개해드리지 못했지만 광교호수공원에는 애견놀이터, 캠핑장, 전망대, 잔디광장 등 가족 단위로 즐기기에 좋은 시설들도 있다고 합니다. 광교에 거주하지 않으시더라도 한 번쯤 시간 내셔서 나들이 와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댓글